소소리바람이 불면~

영일중 - 나는야~ 식품분석가 본문

중고등 환경이야기

영일중 - 나는야~ 식품분석가

babforme 2018. 5. 30. 19:37

  영일중 자유학년제 진로탐구 활동

 

'나는야~ 식품분석가' 라는 주제로 우리가 먹는

먹을거리에 들어있는 식품첨가물에 대해 얘기 나누다.

440여종의 식품첨가물 중 표백제와 착색제를 중심으로

이론도 살피고 실험도 하고....

산업화된 사회에서 식품첨가물이 기업을 위해

만들어진 측면(식품의 보관과 유통기간), 

소비자가 취해야 할 자세,

내가 생산자의 자리에 있을 때 나는? 과 같은

여러 이야기도 나눴다.

 

 아질산나트륨을 처리해 말린 바나나 칩을 잘라 물에 넣은 뒤 요오드 용액을 떨어뜨렸다.

붉었던 요오드 용액이 점차 하얗게 변하고 있다.

 

 

                         

갈변된 사과 표백 실험, m&m's 초콜릿 색소 실험, 표백처리된 바나나칩 요오드용액 실험 중~

 

 

 

꼼꼼히 활동지를 쓰고

모둠별 활동지 발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