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리바람이 불면~

자연과 동행하는 생태환경강사 양성과정6 본문

길동무 더하기

자연과 동행하는 생태환경강사 양성과정6

babforme 2019. 4. 7. 23:26

그림책 들고 숲으로 가요.

 

강의실

 

 

 

 

 

배고픈 애벌레~

 

바깥 활동

 

 

몸으로 놀기~

 

파랑색꽃 한송이 찾아오기~

 

우리 모두가 꽃이 되어~

 

한송이씩 관찰한 꽃과 풀잎, 찰흙을 이용해 만든 꽃병~

 

 

-오감+통감각=(마음 포함)육감으로 만나는 자연

-자세히 바라보기→생명을 만나는 일(관계)

-낯설음→친숙함, 과정 요구되는 교육

 

-다름이 존중되고 인정되는 교육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가르치면 다 배울 수 있는가?

우리는 나비가 되기 위한 교육만 한다.

나비가 될 수 없다면?

 

-교구 최소화-자연에서 많이 느끼게

-교사는 무엇으로 느낌을 전하는가?

섬세한 눈

넓은 눈(자연을 바라보는)

자연에 감동하는 눈

이미지로 만나는 눈

→온몸으로 만난 자연 선물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