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소소리바람이 불면~
자연과 동행하는 생태환경강사 양성과정6 본문
그림책 들고 숲으로 가요.
강의실
배고픈 애벌레~
바깥 활동
몸으로 놀기~
파랑색꽃 한송이 찾아오기~
우리 모두가 꽃이 되어~
한송이씩 관찰한 꽃과 풀잎, 찰흙을 이용해 만든 꽃병~
-오감+통감각=(마음 포함)육감으로 만나는 자연
-자세히 바라보기→생명을 만나는 일(관계)
-낯설음→친숙함, 과정 요구되는 교육
-다름이 존중되고 인정되는 교육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가르치면 다 배울 수 있는가?
우리는 나비가 되기 위한 교육만 한다.
나비가 될 수 없다면?
-교구 최소화-자연에서 많이 느끼게
-교사는 무엇으로 느낌을 전하는가?
섬세한 눈
넓은 눈(자연을 바라보는)
자연에 감동하는 눈
이미지로 만나는 눈
→온몸으로 만난 자연 선물하기
'길동무 더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전문적 학습공동체 직무연수-입북초 (0) | 2019.04.11 |
---|---|
자연과 동행하는 생태환경강사 양성과정7 (0) | 2019.04.11 |
자연과 동행하는 생태환경강사 양성과정5 (0) | 2019.04.04 |
자연과 동행하는 생태환경강사 양성과정4 (0) | 2019.03.31 |
자연과 동행하는 생태환경강사 양성과정3 (0) | 2019.03.2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