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리바람이 불면~

미사모 벙개1 -대장동 경희한의원 진료 본문

그렇고 그런 우리 이야기~

미사모 벙개1 -대장동 경희한의원 진료

babforme 2022. 5. 21. 20:59

ㄱ라라형님의 멋진 아드님이 대장동경희한의원을 열고 지난 3월 10일부터 진료를 시작했다.

의료원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경희대한의대에서 긴 공부를 마친 뒤 침구 전문의가 되었고,

그 유명한 모커리한의원에서 열심히 환자들을 만나다가 올 3월에 자신의 의원을 차린 것!

함 달려가서 기쁨과 응원을 나누고 싶었으나 3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코로나19라는 반갑지 않은

불청객이 마구마구 부려대는 성질탓에 숨죽이며 기회를 보고 있었다. 

그러다 코로나19 변이종 오미크론이 좀 죽인 성질에 사회적거리두기 조건이 조금 풀리면서

때 맞춰 미사모 벙개 친다는 안내글이 단톡에 떴다. 

옴마~ 좋아라! 우리 이제 만날 수 있는거? 근 3년만에 친 벙개가 대장동 경희한의원 진료벙개~

이제 날마다 한의원 순례를 해도 그리 놀랍지 않을 만큼 써먹은 몸이라

오랜만에 친 한의원 진료벙개가 아주 안성맞춤이다. ㅍㅎㅎ 

 

대장동 경희한의원 입구
대장동 경희한의원 원장님 모친, ㄱ라라형님과 미래의 싸모님들~

근데 우리 언제 싸모님 되는 거임? ㅍㅎㅎ

 

한의원으로 들어오면 바로 왼편에 개방형 탕전실이 있다.

대장동경희한의원에서 처방하는 모든 탕약은 이 탕전실에서 다려낸다.

 

인바디 측정코너
접수를 하고
탕전실 바로 옆에 있는 전시부스를 살펴본다.
전문의 자격증과 표창장, 그리고 수료증들.
공진단, 경옥고, 소화제 한방 약들이 전시돼 있다.

 깔끔하고 고급스런 실내와 과하지 않은 전시물과 장식들,

필요한 기자재들로 맞춤한 대장동 경희한의원은 멋진 원장님과 잘 어울렸다.

 

원장실
원장님이 ㅇ녜스 형님 진료중~

ㅇ녜스 형님과 나는 어깨통증이라는 같은 증상으로 진료를 받고...... 오십견은 아니라네.

가끔 참을만큼 아프던 어깨가 지난해 이사를 한 뒤부터 조금 심해져 전기코드도 뽑지 못할만큼 손에 힘을 줄수 없었다.

통증 때문에 삐걱거리는 일상을 반복하다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 찾은 숸에서 나름 유명한 정형외과,

비싼 돈 내면서(보험이 안되는) 아픈 어깨를 열심히 두드려 맞기(?)도 했지만...... ㅠㅠ

오히려 병원에서 알려 준 스트레칭이 효과가 있어 급한불?이 좀 꺼졌다. 

병원을 찾았던 첫 마음으로 가르쳐준 스트레칭을 꾸준히 했다면 이미 어깨 통증하곤 작별을 했을지도 모를 터,

그러나 온전치는 않아도 통증이 줄어들고 손에 힘도 조금씩 들어가 아쉬운대로 일상이 회복되니 게으른 천성인가

스트레칭 하는 횟수도 현저히 줄고 심지어 어떤 날은 스트레칭 하기를 까먹기도 했다. ㅎㅎ

그러니 어깨통증은 늘 고만큼의 불편함으로 내 일상에 함께 하고,

그런 까닭으로 이번 진료벙개에서 약침을 처방받은 ㅇ녜스 형님과는 달리 나는 봉침을 처방받았다. ㅠㅠ

 

마사지 침대-누워서 받는 마사지, 몸이 풀린다.
어깨가 아픈 나는 진료 뒤 마사지 침대에 누워 먼저 등을 마사지 받은 뒤 물리치료를 시작으로
침과 봉침도 맞고,

원장님의 꼼꼼하고 친절한 진료 끝에 봉침을 처방받고,

'여기서 벌도 키워요?' (언제 어디서였더라~ 벌꽁지로 맞는  얘기를 들은 어렴풋한 기억을 살려) 무식한 질문도 하고~

'아니요~ 벌을 바로 쓰는게 아니라 벌독을 정제해 약으로 만들어 주사하는 거예요.

어머님은 오래 통증이 지속돼 만성이라 봉침을 처방했어요.' 친절한 설명도 듣고!

 

★봉침: 벌독을 추출 정제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한방의료 침술요법.

강력한 항염증작용으로 관절주변의 염증세포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근골격계 통증질환에 좋다고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협착증, 오십견, 류마티즈관절염,

오십견, 무릎관절, 회전근개파열과 같은 만성 퇴행성관절염.....)

 

부황도 떴다.
그리고
개원 기념품과 소화제를 선물로 받았다. 선물을 받는다는 건 늘 기분좋은 일이다. ㅎㅎ

진료와 치료가 끝나고 개원 기념품과 한방소화제를 두병이나 선물로 받았다.

선물을 받는다는건 늘 기분좋은 일이다. 넘 속을 보였나? ㅎㅎ

거기에 더하여 엄마찬스를 (ㄱ라라 형님 아드님이 원장님이라) 적용받아 

고맙게도 봉침써비스?받고 일반 진료비만 결제하는 횡재도 누렸다. 

속보여도, 오홍~ 넘나 좋아, 좋아~!

대장동 경희한의원, 하느님 축복 속에 번창하기를!!!

 

                                                     버스정류장

판교풍경채7단지 36m -마을 37

     판교풍경채7단지 60m-마을 37, 73

                  힐스테이트판교엘포레4단지 137m -광역 9409 / -직행 4103, 9507

  -일반 310, 340, 380 / -마을 32

 판교풍경채5단지 164m -광역 9409 / -직행 4103, 9507 

-일반 310, 340, 380 / -마을 32, 73

판교반디유치원. 복합문화단지 230m -광역 9409 / -직행 4103, 9507 

-일반 310, 340, 380 / -마을 32

판교더샵포레스트11단지 265m -광역 9409 / -직행 4103, 9507 

-일반 310, 340, 380 / -마을 32, 7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