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리바람이 불면~

음식물처리기-스마트카라 본문

그렇고 그런 우리 이야기~

음식물처리기-스마트카라

babforme 2021. 8. 1. 21:26

주문한 음식물 처리기가 집으로 배달되었다.

여름이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기 쉽지않은 도시에서 

내놓기 전 모아놓은 음식물쓰레기에 반갑지 않은 초파리 떼가 습격을 하곤 했다.

그럴 때마다 음식물처리기 하나 있었음 좋겠다 생각은 했으나 후덜덜한 가격대여름 한철인데 싶어 넘기던 나날들~

 

이사오면서 큰아들은 일반쓰레기를, 작은아들은 주로 음식물쓰레기와 분리배출 쓰레기를 버려주었다.

그러다 아주 더웠던 7월의 어느 하루, 밤늦게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갔던 아들이 음식물쓰레기를 다시들고 왔다.

음식물쓰레기 배출기가 꽉차서 버릴 수가 없었다고~

이웃들이 냄새와 초파리 떼를 피해 음식물쓰레기를 유난히 많이 내놓았나보다.

다음날, 

전날 아들이 다시 들고들어왔던 음식물쓰레기에 언제 초파리 떼가 다녀갔는지 

반갑지 않은 생명체들이 꼬물거리고 있었다.

그 꼬물이들이 더 생기기 전 낮에 후딱 음식물쓰레기를 버리고~

 

퇴근한 남편과 아들들에게 얘기했더니 음식물처리기를 사잔다.

 

하여 아들과 내가 폭풍검색질 - 스마트카라, 루펜, 린클, 휴렉, 웰릭스, 에코체..... 세상에 많기도 하다.

처리방식은 크게 5가지 - 말리고 갈기, 말리기, 미생물로 처리하기, 얼리기, 갈아서 하수구에 버리기-

여기서 환경에 문제가 되는 '갈아서 하수구에 버리는 방식'은 당연히 패스~

 

말리고 가는 휴렉과 스마트카라로 선택지가 좁혀지고,

이걸 정말 사야하나 다시 며칠을 고민하다 이왕 식구들 사이에서 얘기됐던거 더 고민하지 말자 싶어,

유지관리에 좀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스마트카라를 택했다. 

 

배송된 음식물처리기를 보면서 두 아들이 결제했다고 하니

남편은 왜 자꾸 애들에게 사달라하냐며 뭐라한다.

 

나는 다만 후덜덜한 가격에 망설였을 뿐인데 -이게 아들들에게 무언의 압력으로 작용? ㅎㅎ

작은아들이 일부 보태겠다며 나머진 형이 할거라 미리 정리를 하고,

그렇게 두 아들이 고맙게도 6.5 : 3.5 비율로 결제를 했다.

 

서비스로 2개의 탈취제가 같이 왔다.
박스에서 나와 싱크대에 자리잡은 카라~

흰색, 연회색, 크림색, 연녹색, 연분홍색, 5가지 색중에 연분홍색으로 선택했다.

크림색으로 했으면 더 나았을 것도 같지만 소형가전 색을 맞춰보려 무선주전자의 색과 맞춘 결과 연분홍으로......

배송된 카라는 생각보다 컸다.

 

부엌 창문 턱에서 마르고 있는 음식물쓰레기

어떤 쓰레기든 가능한 한 줄이려 애쓰다 보니 집에서 나오는 음식물쓰레기도 날마다 버리기엔 양이 그닥 많지 않아

보통은 이렇게 부엌 창턱에서 바람과 햇살에 물기를 날린 뒤 버리곤 했다.

주로 과일과 채소를 다듬고 나온 것들이다. 

 

이제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가 창턱의 바람과 햇살을 대신할 터~

 

채소 다듬고 과일깎고 김치통 정리하고 나온 음식물쓰레기
카라가 처리한 음식물쓰레기

3시간이 좀 안돼 카라가 처리한 음식물쓰레기 약 2L는 작은 공기 반정도 양으로 줄어있고,

무엇보다 쿰쿰한 냄새와 초파리 떼의 습격에서 해방 돼 좋다.

섬유질이 많은 채소는 잘게 갈리지는 않았으나 잘말라 뽀송하다.

잘마른 음식물쓰레기 냄새는 낙엽태운 냄새같다.

카라가 일한다며 내는 소리도 거의 없다.

 

오오래 망설여 들여놓은 음식물처리기 만만세다.

음식물처리기를 들여놔 준 두아들은 더 으뜸 만만세다. 

 

작은아들은 짬짬이 아들들이 사준 좋은 물건 잘쓰고 있냐며 귀여운 생색을 내고

나는 넘치는 반응으로 기분좋은 티를 내준다. 

 

싱크대 위에 얌전히 앉아있는 카라~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를 따라온 사은품

음식물처리기가 배송되고 한 닷새정도 지나 사은품으로 준다던 찜기가 도착했다.

어떤 찜기일까 궁금했는데 장난감 같은 찜기가 왔다. ㅎㅎ

글쎄~ 1인 가구에서 간단한 찜요리는 가능하지만

궂이 내돈 내고 살 것 같지는 않은 찜기.....

한번 써보면 그 진가를 알려나?

 

스마트카라와 라쿠진 찜기 

'그렇고 그런 우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사랑글사랑-1  (0) 2021.08.22
코로나19 백신 접종  (0) 2021.08.14
입주카드 등록하고 커피샀어요~  (0) 2021.07.23
옴마~ 놀라워라~!  (0) 2021.07.20
환갑놀이 3  (0) 2021.07.01
Comments